프로젝트 용량 줄이기 : (2) 텍스처, 모델링
서론
1편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Unity] 프로젝트 용량 줄이기 : 이미지 압축
프로젝트 용량 줄이기 : (1) 이미지 압축 서론많은 게임에서 UI를 이미지로 넣는다. 고화질 이미지의 경우 용량이 상당하므로 빌드 시 전체적인 프로젝트의 사이즈가 커지게 된다.웹 게임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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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압축
3D 모델링 파일의 경우 다양한 파일이 포함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파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나온다.
여기선 중간의 Meshes의 Mesh Compression으로 압축을 진행해 준다.
텍스처
텍스처 파일도 압축을 해야 한다.
텍스처의 경우 이미지 파일이므로 이미지 압축 과정과 동일하게 진행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글을 참고하면 된다.
[Unity] 프로젝트 용량 줄이기 : 이미지 압축
프로젝트 용량 줄이기 : (1) 이미지 압축 서론많은 게임에서 UI를 이미지로 넣는다. 고화질 이미지의 경우 용량이 상당하므로 빌드 시 전체적인 프로젝트의 사이즈가 커지게 된다.웹 게임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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